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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보고서(10-K, 10-Q) 읽기

나이키(NKE) 실적 컨퍼런스 콜 요약

by 토라. 2021. 10. 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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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EO John Donahoe

- 1분기 매출 16% 성장.

- 디지털 성장이 25%로 모멘텀 지속. 그 중 북미지역이 40%. 

- 코로나 이후 시장의 변화가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여 이전보다 경쟁우위에 있음. 

- 장기적인 비즈니스 전망에 확신을 가지고 있다. 

- 나이키의 모든 것은 혁신에서 시작. 혁신 문화가 우리의 가장 심오한 경쟁 우위이다. 

 

- 의류부분에서 16%의 강력한 초과 성장을 보임. 

- 브래지어 사업에서 북미 스포츠 브라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중. 

- 디지털 비즈니스가 두 자릿수 성장. 22년 성장을 위한 주요 채널이 될 것이다. 

- 이번 분기 반복 구매 회원이 70% 이상 증가 - 회원들과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는 지를 보여줌. 

 

CFO Matt Friend

- 16%의 매출 성장과 22%의 EBIT 성장.

- SNKRS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대규모로 운영중

- 나이키 디지털은 전체 나이키 브랜드 매출의 21%로 전년 대비 2%포인트 증가. 

- 25년까지 40%의 디지털 비즈니스를 목표로 함. 

 

- 지난 기대치의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. 

- Express Lane는 전년 대비 20% 성장. 전체 비즈니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. 

 

- 수익은 16% 성장하였고, 나이키 디지털은 25%, 매장은 24% 성장. 

- 총마진은 1.7% 성장. 해상 화물 할증료 인상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됨

- 판관비는 20% 성장. 

- 희석EPS 는 1.16$로 전년 대비 22% 증가. 

 

- 북미 1분기 매출이 15%, EBIT 10% 증가

- EMEA에서 수익은 8%, EBIT는 26% 증가. 

- Nike Direct는 10% 성장. 

- 중화권에서 1분기 매출은 1%, EBIT는 2% 성장. 코로나 영향이 컸다. 

- APLA에서 수익은 31%, EBIT는 72% 증가. 주로 일본, 멕시코, 한국에서 주도 하였으며 태평양, 통남아시아 및 인도에서는 코로나 제한 및 강제 매장 폐쇄로 성장이 둔화.

 

- 북미와 EMEA에서 운송 시간이 증가.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있는 공장은 운영을 갑자기 중단.

- 공장 폐쇄는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복귀하는데 시간이 걸를 듯하다. 이로인해 단기 재무 전망을 수정중.

- 이와같은 공급망 영향으로 22회계연도에는 매출이 한자릿수 중반으로 서장할 것으로 예상. 

 

* 컨퍼런스 콜의 핵심은 사실 Q & A지만... 번역기를 이용해서 보다 보니 내용 이해는 되어도 요약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네요 ㅜㅜㅜ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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