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EO John Donahoe
- 1분기 매출 16% 성장.
- 디지털 성장이 25%로 모멘텀 지속. 그 중 북미지역이 40%.
- 코로나 이후 시장의 변화가 우리에게 유리하게 작용하여 이전보다 경쟁우위에 있음.
- 장기적인 비즈니스 전망에 확신을 가지고 있다.
- 나이키의 모든 것은 혁신에서 시작. 혁신 문화가 우리의 가장 심오한 경쟁 우위이다.
- 의류부분에서 16%의 강력한 초과 성장을 보임.
- 브래지어 사업에서 북미 스포츠 브라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중.
- 디지털 비즈니스가 두 자릿수 성장. 22년 성장을 위한 주요 채널이 될 것이다.
- 이번 분기 반복 구매 회원이 70% 이상 증가 - 회원들과 얼마나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는 지를 보여줌.
CFO Matt Friend
- 16%의 매출 성장과 22%의 EBIT 성장.
- SNKRS는 전 세계 50개국에서 대규모로 운영중
- 나이키 디지털은 전체 나이키 브랜드 매출의 21%로 전년 대비 2%포인트 증가.
- 25년까지 40%의 디지털 비즈니스를 목표로 함.
- 지난 기대치의 판매 목표를 초과 달성.
- Express Lane는 전년 대비 20% 성장. 전체 비즈니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.
- 수익은 16% 성장하였고, 나이키 디지털은 25%, 매장은 24% 성장.
- 총마진은 1.7% 성장. 해상 화물 할증료 인상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됨
- 판관비는 20% 성장.
- 희석EPS 는 1.16$로 전년 대비 22% 증가.
- 북미 1분기 매출이 15%, EBIT 10% 증가
- EMEA에서 수익은 8%, EBIT는 26% 증가.
- Nike Direct는 10% 성장.
- 중화권에서 1분기 매출은 1%, EBIT는 2% 성장. 코로나 영향이 컸다.
- APLA에서 수익은 31%, EBIT는 72% 증가. 주로 일본, 멕시코, 한국에서 주도 하였으며 태평양, 통남아시아 및 인도에서는 코로나 제한 및 강제 매장 폐쇄로 성장이 둔화.
- 북미와 EMEA에서 운송 시간이 증가.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있는 공장은 운영을 갑자기 중단.
- 공장 폐쇄는 우리의 경험에 따르면 복귀하는데 시간이 걸를 듯하다. 이로인해 단기 재무 전망을 수정중.
- 이와같은 공급망 영향으로 22회계연도에는 매출이 한자릿수 중반으로 서장할 것으로 예상.
* 컨퍼런스 콜의 핵심은 사실 Q & A지만... 번역기를 이용해서 보다 보니 내용 이해는 되어도 요약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네요 ㅜㅜㅜ
'사업보고서(10-K, 10-Q) 읽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타벅스(SBUX) 분기보고서 (10-K) 읽어보기 (0) | 2021.12.07 |
---|---|
크로거(KR) 연간보고서 (10-K) 요약 (0) | 2021.09.08 |
스타벅스(SBUX) 분기보고서 (10-Q) 요약 (0) | 2021.09.02 |
댓글